이번 작업은 시흥시에 위치한 이니셜D와 안산의 모토텍에서 수고해주셨습니다 

배기 벨로우즈가 걸레짝이 되기 직전이라 교환을 감행. 

거리대비 견적을 비교해본 결과 이니D로 낙찰 탕탕. 



배기 벨로우즈란? 

일반적으로 매니와 촉매 사이에 위치하고 있는 "휘어지는 파이프" 




아마 리프트 띄운 상태로 궁금해서 차 밑을 구경해본사람은 이런걸 본적이 있을터. 

평소 운전을 犬같이 하는 마일즈옹과 낮은 차체, 높은 방지턱이 콜라보레이션을 이루면서 벨로우즈 하단이 걸레짝이 되어가는것.. 



벨로우즈 작업중



기존에 사용하던 덴소 열가8짜리 IK24와  새로 쓸라는 HKS플러그. 

덴소 이리듐이 수명이 10만키로라고 들었는데. 그때까진 못쓰나보다. 간극이 많이 벌어져있고 노킹이 올라온다고 하네 쩝.. 

14G에 0.8바 쓰는차도 터보차는 터보차란 소리인가..-_-a 




마지막으로 맵핑 작업.. 

다이노맵핑 하는 모습은 언제봐도 신기하다 

약 220~30마력에 약 34~5토크.  차 인수해서 처음 맵했을때랑 크게 달라진건 없다. 

아니 마력이 조금 줄었나.. 대신 토크가 이전엔 산을 그렸는데 이번엔 꽤 나쁘지 않다.




터보 가솔린차라는 구색에 맞지 않게 생각보다 떨어지는 휠마력이지만. 


딱 이정도가 좋다.  시내바리 적당히 하기 좋고, 중속에서 충분히 치고 나가고. 

처음 가져올때도 집에 굴러다니는 A4 TFSI 정도 힘만 나오면 된다는 생각으로 가져왔으니 아직 출력에 대한 불만은 없다. 



이전의 다이노, 핸드폰 카메라가 그지(-_-)같아서 제대로 안찍혔지만. 딱봐도 마력도 심하게 출렁 거리고 토크도 미친듯이 함몰되는것이 보일듯...  


이렇게 된거엔 비하인드 이야기가 있지만.  그 업체 보호를 위해서 거론하지 않는걸로 -_-a




Posted by 마일즈프로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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